신재생에너지는 기후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대안입니다. 우리 지구를 구해줘- 신재생에너지 활동에서는 에너지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신재생에너지의 활용을 이해하고, 학생이 직접 에너지 종류를 선택하여 에너지를 생산하며 생산한 에너지를 다양한 분야에 활용해봅니다.
에너지 자립주택은 외부로부터 에너지를 공급받지 않고 자체적으로 에너지를 생산, 사용하여 에너지 사용으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이 0인 친환경 건축물입니다. 우리 지구를 구해줘- 에너지자립주택 활동에서는 에너지자립주택의 원리를 이해하고, 함께 협업하여 에너지자립주택을 제작하여 에너지자립마을을 만들어봅니다.
프레셔스플라스틱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로융합교육원에서도 새활용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우리 지구를 구해줘- 새활용프로젝트에서는 단순한 리사이클링에서 벗어나 플라스틱 새활용을 통해 누구나 쉽게 원하는 새로운 물건과 예술작품 만들기를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줄이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깃대종이란 지역 생태계를 대표하며 보호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생물종을 뜻합니다. 우리 지구를 구해줘- 깃대종을 구해줘 활동에서는 우리 지역의 깃대종을 탐색해보고, 사람과 함께 공생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또한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미래 시나리오를 제작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