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과 함께 ‘2026 수능 공부전략 설명회’ 개최]
총무부
2025-06-20
조회수 83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 충남교육청과 함께 ‘2026 수능 공부전략 설명회’ 개최
– 6월 모의평가 분석 기반, 맞춤형 수능 대비 전략 제시 –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원장 고은자)은 오는 6월 21일(토), 교사·학생·보호자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수능 공부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충남교육청과 협력하여 충남 교육공동체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특히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는 수시모집 전형에서 충남 학생들이 효과적으로 수능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설명회는 ▲국어 ▲수학 ▲영어 영역으로 구성되며, 교사를 대상으로는 학생 지도 방안을, 학생 및 보호자에게는 실질적인 학습 전략을 안내한다.
또한, 지난 6월 4일 실시된 2026학년도 6월 대수능 모의평가 결과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2026 수능 대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강사진은 전국연합학력평가 출제 및 검토 경험이 있는 교사들 중심으로 현재 학교 현장에서 수능을 전문적으로 지도하고 있는 현직 교사들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수시모집과 수능 준비의 균형 있는 전략을 제시하며, 고등학교 생활 전반의 학습 방향을 안내할 예정이다.
고은자 원장은 “충남진로진학상담센터를 찾는 학생들 중 수시모집 준비에 집중한 나머지 수능 대비가 부족한 경우를 자주 보며, 이와 같은 설명회의 필요성을 절감했다”며, “졸업생과 함께 응시한 6월 모의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 수능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설명회는 수능을 담당하는 충남교육청 부서와 학교 현장의 협업을 통해 마련된 만큼, 공교육 내에서 수능 준비의 기반을 다지고, 충남 교육공동체의 진학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