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보도·홍보자료

[2025 충남진학교육지원단 배움자리(3차) 운영]

총무부 2025-06-13 조회수 49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 2025 충남진학교육지원단 배움자리(3차) 운영
-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 2028 대입과 고교학점제 톺아보기 -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원장 고은자)은 6월 14일(토) 2025 충남진학교육지원단 204명을 대상으로 ‘2025 충남진학교육지원단 배움자리(3차)’를 운영한다. 이번 배움자리는 2028학년도 대학입학전형과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해 진로진학지도 및 교육과정 운영 현장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고등학교 1학년에 입학한 학생들은 2028학년도 대입에 해당하며, 이들은 고교학점제가 전면 도입된 교육과정 아래에서 학업을 이어가게 된다. 이에 따라 진로융합교육원은 현장 교사들이 변화하는 대입 제도와 교육과정의 핵심 내용 이해를 돕고,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지도를 수행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2028 대입 권장 과목을 발표한 경희대학교 입학팀장이 대입의 주요 변화와 방향성을 소개하며, 충남교육청 고교학점제 업무 담당 장학사는 2022 개정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의 핵심 내용 및 학교 현장에서의 적용 방안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기조 강연 이후에는 초청 패널이 함께하는 토의 및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된다. 이 시간에는 학교 현장에서 마주하는 교육과정 운영의 실제 사례와 고민을 공유하고, 대입 및 진로진학지도 방향에 대한 협력과 소통이 이루어진다.

 고은자 원장은 “현재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맞이하게 될 2028학년도 대입은 고교학점제와 함께 교육의 큰 전환기를 예고하고 있다.”며, “학교 현장의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고, 교사들의 실행 역량을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배움자리는 교육과정을 총괄하는 부서와 진로진학교육 현장을 잇는 협업의 장으로서, 충남 교육공동체 전체의 진학 만족도를 높이고, 고교학점제가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