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보도·홍보자료

[초등학교 진로교육 강화에 나서다]

총무부 2025-05-13 조회수 55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 초등학교 진로교육 강화에 나서다
-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코치, 초등 진로교육 전문가 양성, 진로교육 연수 운영 -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원장 고은자)은 2022 개정 교육과정부터 진로교육의 체계적 운영이 요구됨에 따라 초등학교 진로교육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코치는 도내 243교를 대상으로 연중 운영한다. 창의적 체험활동 3시간을 활용하여 운영되며, 33명의 진로코치를 지난 2월 위촉했다. 학교 진로교육 목표와 성취기준을 반영하여 표준수업안 3종과 학생 활동지 3종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진로교육 전문가로서의 체계적 역량 함양을 위한 전문 연수 과정이 필요함에 따라 초등 진로교육 전문가 양성 과정(1기)을 운영한다.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운영되며, 단계별 전문가 양성 과정을 통해 질높은 진로교육 제공과 학교 진로교육 역량 강화의 선순화 구조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진로교육을 위한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다. 진로교육을 위한 교원 차림 연수(3회), 진로교육 한마당(10월 30일), 진로상담 직무연수(12시간) 등을 다채롭게 운영할 예정이다.

 고은자 원장은 “초등학교 시기는 자아 개념 형성과 직업에 대한 기본 인식이 확립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앞으로 초등학교 진로교육 강화와 진로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