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도성 신장 2025 꿈디딤 진로융합교육활동 시작]
총무부
2025-03-25
조회수 238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 주도성 신장 2025 꿈디딤 진로융합교육활동 시작
- 전국 최초 인공지능 기반 진로융합활동 -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원장 고은자)은 3월 24일부터 11월 28일까지 도내 중학교 189교가 참여하는 ‘꿈디딤 진로융합활동’을 운영한다.
꿈디딤 진로융합활동은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농업에 미래를 곱하다, 미래이동, 과학수사, 가상현실예술, 비정형 데이터 분석 등 31개의 소주제 활동에서 ‘주제열기-진로융합활동-공유하기’를 실시하고, 추후 진로이력관리 플랫폼 ‘진로이음’에서 진로 체험 활동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학생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진로융합교육원은 1인의 교수인력이 8명의 학생을 담당하여 개별화, 맞춤형 교육에 중점을 두고 교육하며, 다양한 창의융합 탐구활동을 실시하여 스스로 융합적 성취를 이루는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이력관리 플랫폼 ‘진로이음’에서 본인의 진로활동을 기록 관리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첫날 교육활동에 참여한 내포중학교의 한 학생은 “진로이음에서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적성에 맞는 주제관을 선택하고, 첨단 디지털 기기를 갖춘 주제관에서 미래 직업인이 되는 실습을 직접 해보면서 뿌듯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고은자 원장은 “꿈을 향해 도전하는 진로융합교육을 실현하여 학생들이 한 단계 성장하고,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주체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