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보도·홍보자료

[창업가정신함양교육 거점학교 운영]

총무부 2024-04-29 조회수 70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 초 · 중 ·고 창업 거점학교 운영을 통한 창업가정신 확산 
- 내포초, 천안동성중, 대천여자상업고 거점학교 선정 -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원장 현경숙)은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창의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거점학교를 초·중·고 3교를 선정하여 운영하고, 2024년에는 초등학교까지 확대 운영함으로써 학교급 간 연계를 강화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2024년 충남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거점학교는 ▶내포초등학교 ▶천안동성중학교 ▶대천여자상업고등학교가 선정되어 1년간 운영된다. 지난 23일(화)에는 충남진로창업체험센터 담당자, 거점학교 담당자들이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2024 초중등 창업가정신함양교육 관계자 워크숍에 참석하여 지역 거점대학과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충청권 창업교육센터는 지역 간 창업체험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창업가정신과 창업체험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교원 실무자 연수, 관리자 연수, 교육공동체 포럼, 찾아가는 학생 창업프로그램, 대학생 서포터즈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2024년은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이 전국 창업가정신 초중등 창업체험교육 강화 주관교육청으로 충남지역 창업가정신 함양교육이 확대된다.

 현경숙 원장은 “미래사회에는 창업가적 사고와 스스로 발견한 기회를 실현 가능한 경제적 가치, 사회적 가치로 만들어내는 능력이 중요하다. 초중고 거점학교 운영과 지역사회 창업가정신 생태계 조성이 충남 학생의 기업가정신 함양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