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융합 배움나눔의 날’ 운영]
총무부
2023-11-01
조회수 308
충청남도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 ‘진로융합 배움나눔의 날’ 운영
- 미래로 가는 꿈을 배우고 나누다-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원장 현경숙)은 ‘진로융합 배움나눔의 날’을 11월 1일과 8일 2회에 걸쳐 운영한다고 밝혔다. ‘진로융합 배움나눔의 날’은 ‘미래로 가는 꿈을 배우고 나누다’라는 주제로 초,중,고 학생 300여명과 교육공동체 30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주요 내용은 진로융합교육원이 자체 개발한 주제관 수업활동을 초등학생과 고등학생으로 시범 적용해보고, 교육공동체 대상으로는 초청 강연을 펼친다.
특히 아트센터 ‘나비’와 함께 개발한 <기후 위기와 인간 공존 프로젝트>는 미생물과 새라는 소재로 음악과 게임아트로 기후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다루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설화고등학교 동아리 ‘Makers Lab’학생들의 산출물과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천안동성중학교와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 전시부스는 창의적 발상으로 눈길을 끌었다.
초청강연은 건축가의 스승이라 불리우는 김광현 교수의 ‘건축이 우리에게 가르쳐주는 것들’과 교육자 김덕년의 ‘포노사피엔스를 위한 진로진학’의 2개 주제로 열린다. 건축과 사회의 근본을 넘나드는 지식의 대향연으로 미래를 그리고, 인공지능의 시대에 어떻게 아이들의 꿈과 길을 찾도록 도울 것인지에 대해 고민하는 자리이다.
현경숙 원장은 “진로융합교육원은 전국 최초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미래역량중심의 진로융합활동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진로융합 배움나눔의 날을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공동체와 함께 미래를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