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등 진로전담 및 일반교사 진로상담 직무연수]
[초·중등 진로전담 및 일반교사 진로상담 직무연수]
- U&I학습유형검사 활용 학생 진로상담(초급, 보수과정) 실시 -
충청남도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원장 현경숙)은 10월 29일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U&I학습유형검사 활용 학생 진로상담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초·중등 진로전담 및 일반교사 진로상담 직무연수는 연우심리개발원이 개발한 U&I학습유형검사를 이용하여 성격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학습시 학생에게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들에 대한 조언과 정보를 제공하고 개인의 능력향상을 도모하는 심리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90여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4주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에 진행된 프로그램은 초급 과정에서 학습성격유형과 학습행동유형, 행동특성에 대한 발표와 강의, 사례해석 내용이 진행되며, 초급 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보수 과정에서는 초급 내용을 바탕으로 사례별 접근을 통한 개념 이해 및 부모자녀관계에 대한 갈등원인을 찾고 해결방법을 탐색하며, 학교, 상담 장면에서의 검사 활용 방법과 학생 생활 지도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현경숙 원장은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진로전담교사 뿐만 아니라 일반교사가 교실에서 학습시 나타날 수 있는 갈등요소를 살펴보고 이를 해석할 수 있도록 풍부한 실제 상담 사례와 자료를 공유함으로써 학생 진로상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